핏토 앱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내몸랩(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비대면 홈 피트니스(이하 ‘핏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리)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핏토 서비스: 회사가 이용환경(PC, 모바일, 태블릿 PC 등)과 상관없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비대면 및 온라인 맞춤형 홈트레이닝 서비스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
고객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강사 회원: 트레이너 및 요가, 필라테스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강사를 의미합니다.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는 수단으로 ‘비밀번호’는 비밀보호를 위해 회사가 승인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등록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실시간 온라인 양방향 영상 등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영상 및 실시간 온라인 양방향 영상 등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
중계 유료 서비스: 핏토 서비스 중 회원이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자 등(이하 통칭하여 “서비스 제공자”라 합니다)에게 요금, 이용료, 수수료 등(이하 통칭하여 “이용요금”이라 합니다)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제휴서비스: 회사와 제휴한 사업자(이하 “제휴사"라 합니다)가 핏토를 통해 제공하는 중계 유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
자동결제: 회원이 최초 결제수단 등의 정보를 입력한 이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결제와 관련한 상세한 정책은 개별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의 결제서비스 이용약관 및 서비스정책을 따릅니다.
-
사이버머니: 온라인 수업을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며, 아래와 같이 구분될 수 있습니다.핏 캐시 : 온라인 수업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수단
핏 포인트 : 핏 캐시 충전 및 이벤트 등의 사유로 무상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단 -
회원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하여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가입을 승낙함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
회사는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
개정된 약관은 웹사이트에 공지한 때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최소 30일 이상 사전 공지하고 공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상기 기간이 도달한 때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핏토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정책 등"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핏토 앱 화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회원은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을 할 경우 사용승인이 완료된 때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특정 OS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OS와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핏토의 기능과 서비스를 정책 및 기술상의 요구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중요 내용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망의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지)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별도의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정상 운영을 방해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지속적으로 위반한 경우
-
기타 중대한 법령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
핏토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외부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한 때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입력한 데이터는 회원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저장됩니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PC 혹은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로 인한 데이터 멸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면 안 됩니다.
-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기타 불법하고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
제10조 회원의 금지사항
회사는 핏토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원의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이용신청 또는 이용계약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제3자의 명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이동전화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핏토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운동, 다이어트, 식단등을 포함한 운동과 관련이 없는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홍보, 판매를 위한 영상을 업로드 하는 행위
-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자 및 회원 중 한쪽의 동의 없이 촬영을 하거나 이를 무단으로 배포하는 행위
-
회원의 핏토계정 또는 핏토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을 하는 행위
-
핏토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핏토 서비스, 중계 유료 서비스, 제휴서비스 등의 정당한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핏토 시스템 내 정보를 변경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위 서비스들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등에 접근하는 행위
-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적절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를 입히는 행위
-
핏토 이용 과정에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허위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적시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핏토와 관련된 시스템 및 설비 등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당한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 또는 할인을 이용하는 행위
-
불법프로그램 또는 변조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정상적인 핏토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이용의사 없이 반복적인 호출 또는 예약 및 취소 등을 통해 회사의 핏토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고의적으로 결제 미수를 발생시키거나 미수가 장기간 발생되어 정상적인 핏토 서비스 이용으로 보기 어려운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핏토 서비스와 관련된 글을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에게 E-mail 등을 발송하는 행위
-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적절한 행위
제11조 (광고의 제공)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푸시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저작권 등의 귀속)
-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또는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전체 혹은 일부 편집되어 노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3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고객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스스로의 판단하에 계약 체결 등 행위를 하고, 회사는 각 고객 회원, 강사 회원 상호 간의 계약 체결 및 의무 이행에 당사자나 중개인 또는 대리인으로서 관여하지 않으며, 그에 따라 발생하는 채무불이행, 불법행위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 회원이 강사 회원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운동 후 통증이나 운동 중 사고 등)등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질과 관리를 위하여 수업 영상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댓글 등에 관하여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목적을 위한 수업 영상과 메시지 확인, 블라인드 처리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중계 유료 서비스의 이용)
-
회사는 회원이 중계 유료 서비스 이용시 회원이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당 중계 유료 서비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회원이 중계 유료 서비스 이용시 지급하여야 할 이용료, 수수료 등은 이용하는 중계 유료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다르고, 제공자는 개별 중계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조건을 제공자의 수업 상세페이지에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
중계 유료 서비스 이용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수업 시작 24시간 이전에 취소를 요청할 시 전액 환불하며 수업시작까지 남은 시간이 24시간 미만일 시 예약 취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자의 취소에 의한 중개 미완료 등은 시간과 관계없이 회원에게 전액 환불 됩니다.
제15조 [운동 신청 및 정보 관리]
-
회사는 핏토 서비스를 통해 강사 회원에게 고객 회원의 운동 예약 신청 정보(예약 대상, 시간 등)를 전달하고, 강사 회원이 동의하면 즉시 결제가 진행되고 예약접수 처리를 하여야 하며, 강사 회원이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영 및 메시지 등으로 안내를 합니다.
-
운동 트레이닝 중단 시점이나 시간 변경 등 부득이한 사유로 전항에 따른 운동이 곤란한 경우, 강사 회원은 핏토 서비스 내에서 예약 취소를 하거나 이에 준하는 조치를 취하고, 해당 내용과 사유를 즉시 고객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강사 회원은 예약 가능 시간에 관한 변동사항을 핏토 서비스에 등록하고 회사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강사 회원의 일방적인 예약 취소 혹은 노쇼(no-show)로 인한 고객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강사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대해 회사의 손해배상책임을 면책하여야 합니다.
-
운동 예약접수 이후 정상적으로 운동 트레이닝이 고객 회원에게 제공되면, 강사 회원은 가급적 신속하게 핏토 서비스에서 “운동 완료” 처리를 하여 거래 프로세스를 종료하도록 합니다.
-
만약 정상적으로 운동 트레이닝이 제공되지 않을 경우(예: 고객 회원이 예약 이후 노쇼 혹은 고객 회원 사정에 의해 예약된 운동트레이닝이 불가능할 경우 등, 강사 회원은 핏토 서비스에서 해당내역을 처리하여 회사에 고지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운동 트레이닝이 고객 회원에게 정상적으로 제공이 되지 않을 경우, 그 처리에 관한 사항은 제16조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
강사 회원은 고객 회원이 예약한 시간에 즉시 수업을 시작하고, 예약 및 결제된 상품 외에 추가 상품의 구입, 또는 추가결제를 강요하여 고객 회원에게 불편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
강사 회원은 가입시 강사로서의 자격을 증명할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가 제출되지 않아도 회사의 인증을 받지 못한 강사 회원으로서 활동은 가능하지만 인증된 강사 회원과 다른 수수료 정책, 운영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특성상 정상적인 수업 진행 여부 등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하여 영상을 녹화할 수 있고,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2주 후 영상을 삭제합니다. 영상을 보관하여야 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미리 이를 당사자에게 공지합니다.
-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댓글 등에 관하여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결제 취소 및 운동 트레이닝 프로세스의 중단]
-
고객 회원이 핏토 서비스를 통해 강사 회원의 운동 상품을 예약하고 결제를 하였으나, 고객 회원의 귀책사유로 강사 회원이 정상적으로 상품 제공을 하지 못한 경우, 그 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회원은 예약시간 24시간 이전까지는 핏토 서비스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를 취소하거나 예약 날짜와 시간대를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
고객 회원이 예약시간 24시간 이전 시점이 지난 후 핏토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취소사유에 대하여 강사 회원과의 확인을 거쳐 취소 여부가 결정됩니다. 핏토가 동의하는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
고객 회원이 예약시간에 핏토 서비스에 접속하여 운동 화면에 들어오지 않을 경우, 강사 회원은 핏토 서비스를 통해 노쇼(no-show) 처리를 하여 해당 거래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기 지급된 결제금액에서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강사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전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회통념상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고객 회원이 예약시간 이전까지 결제를 취소하지 못하거나 강사 회원 와 운동을 하지 못하였음을 고객 회원이 입증하는 경우, 회사는 취소수수료를 적용하지 않고 결제금액 전액을 고객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고객 회원이 핏토 서비스를 통해 강사 회원과 운동 예약하고 결제를 하였으나, 고객 회원의 몸 건강 상태, 질병 등이 운동 트레이닝을 받기에 적합하지 않아 강사 회원이 정상적으로 트레이닝을 제공하지 못한 경우, 강사 회원은 고객 회원에게 핏토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결제내역을 취소하도록 안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예약변경 등)
고객 회원이 핏토 서비스를 통해 강사 회원의 상품을 예약하고 결제를 하였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강사 회원이 기예약 결제된 운동 예약을 변경, 삭제하여야 하거나 특정시간대 운동 트레이닝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강사 회원은 고객 회원에게 사전 안내를 통해 예약 결제된 운동예약의 시간대 변경 등을 함으로써 예약 변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 강사 회원의 사전 안내에도 불구하고 고객 회원이 취소 혹은 운동 시간대 변경 등을 원하지 않는 경우, 강사 회원은 고객 회원에게 핏토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결제내역을 취소하도록 안내하고, 이 경우 회사는 고객 회원에게 별도의 페널티 없이 결제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결제의 이용)
-
회원은 각 OS 플랫폼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과 PG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핏토를 통한 결제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합니다.
-
고객 회원이 인앱 자동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인앱 자동 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핏토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
자동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로 처리되며, 해당 미수 금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제4호에 따라 미수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재결제 시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다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19조 (다회권(패키지 프로그램) 사용 기한)
다회권(패키지 프로그램) 상품에 안내된 사용 기한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여 수업권은 환불이나 연장되지 않고 소멸되므로 기한 내에 반드시 수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환불)
-
고객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시스템 오류 등 정상적으로 핏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초과결제⬝중복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전제로 부과된 이용요금 또는 잘못 결제된 이용요금, 취소수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하지만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시스템 오류가 아닌 알 수 없는 이유로 핏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이용 시간에 대해서는 해당 시간을 비율로 계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회원이 이용료의 적정성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거나 환불 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직접 거래당사자에게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직접 또는 회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는 자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제휴서비스의 경우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환불 정책 등에 따릅니다.
-
고객 회원이 유료로 청약(결제, 충전)한 사이버머니(핏 캐시)는 청약 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결제, 충전 취소) 및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용한 사이버머니(핏 캐시)의 경우 환불을 요청하면 이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해당 사이버머니(핏 캐시) 결제로 무료 지급받아 사용한 핏 포인트를 공제한 후,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하지 않은 잔액의 90%를 환불받으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핏포인트 차감 기준은 7일 이내일 경우와 같습니다. 단, 여신금융전문업법, 보조금법 등 금융관련 법률의 위반 혹은 범죄 수익, 명의 도용 등으로 수사기관과 행정관청이 적법한 절차를 통해 제한하는 경우 환불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이 앱에서 환불 처리 않고 탈회하는 경우에도 사이버머니는 소멸되고, 이 경우 회원은 회사 측 담당자를 통해 연락하여 본인임을 인증하는 경우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
다회권(패키지 프로그램)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사용 기한 내에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아래와 같은 별도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이내에 환불 요청을 할 경우,
-
패키지 수업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해당 패키지 결제 금액 전액이 환불됩니다.
-
패키지 수업을 1회라도 사용했다면 해당 수업의 패키지 할인 전 1회 수업 기준 정상 수업료를 차감한 잔액이 환불됩니다.
-
-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에 환불 요청을 할 경우,
-
패키지 수업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해당 패키지 구매에 결제한 결제 금액의 90% 금액이 환불됩니다.
-
패키지 수업을 1회라도 사용했다면 해당 수업의 패키지 할인 전 1회 수업당 기준 정상 수업료를 차감한 잔액의 90% 금액이 환불됩니다.
-
-
-
패키지 상품 결제에 따라 제공받은 상품(운동기구, 사은품 등의 현물)이 있을 경우 다음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
상품 배송 전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상기 5항의 환불 조건에 따라 환불됩니다.
-
상품 출고 후, 사용 전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반품 배송비를 제외한 후 상기 5항의 환불 조건에 따라 환불됩니다.
-
상품을 이미 개봉하였을 시에는 반품이 불가하여 상품 가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상기 5항의 환불조건에 따라 환불됩니다.
-
-
회사에서 패키지 프로그램 상품 결제의 대가로 제공한 무료수업 포인트가 있을 경우 이를 사용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무료 포인트 수업에 해당하는 정상 수업 기준 수업료를 차감한 후 상기 5항의 환불 조건에 따라 환불됩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사이버머니(핏 캐시, 핏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유효기간이 특정되지 않을 경우 발급일로부터 1개월로 봄),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무료 사이버머니(핏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유효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회원이 사용한 사이버머니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의 기기 환경에 따라 부득이하게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
회원이 유료로 결제한 사이버머니 및 무상으로 지급받은 사이버머니는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경우 상법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
사이버머니의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이 경과했을 경우
-
핏토 서비스에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았을 경우
-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결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중단에 따른 환불
-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신속하게 잔여 이용금액(핏 포인트 제외)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
강제탈퇴
-
회원이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
과오금 환급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 책임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과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 책임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드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릅니다.
-
제21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관련 법규를 따르고 관련 법규가 없으면 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당사자 간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22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5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